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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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
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
글로벌 대기업 :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1984년 6월 1호점을 내어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SPA(제조소매업) 모델을 확립하고 고품질 캐주얼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했다. 상품 개발과 관련해서도 뉴욕과 도쿄의 R&D
(Research & Development/연구개발)가 연계된 글로벌 R&D 체제를 확립하였고 세계의 트렌드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상품 개발, 디자인에 반영하고 있다. 또, 2001년 영국 출점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한국, 미국, 프랑스에 출점하였고 2006년에는 뉴욕 소호에, 2007년에는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글로벌 기반점을 오픈하여 유니클로는 글로벌 브랜드로 계속해서 진화해 가고 있다.
유니클로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저렴한 가격과 높은 퀄리티를 실현하는 SPA(제조소매업) 브랜드이다. SPA는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패션회사가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직접 맡는 것을 일컫는다. SPA 브랜드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간격을 줄여 최신 유행을 반영한 상품의 신속한 공급이 가능했기 때문에 ‘패스트패션’이라고도 불린다.
유니클로는 로드사이드 매장 및 쇼핑센터 내의 매장 등 일본 전국에 약 76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고객층은 가족이 중심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 색상사이즈 별 단위로 적절한 수량 점포에 비치한다.’ 는 목표 하에 5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부터 1000평 규모의 초대형 매장까지 입지 및 고객에게 맞춘 매장 출점을 추진하고 있다.
유니클로 해외 출점은 2001년 9월 런던 매장을 시발점으로 영국, 중국, 미국, 한국, 홍콩, 프랑스와 일본을 포함한 6개국으로 확대되었다. 2006년에는 뉴욕 소호 지구에, 2007년에는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글로벌 기반점을 오픈하였다.
유니클로가 지금처럼 급성장 할 수 있었던 비결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구매력과 고객 충성도를 높여 왔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려고 노력했다. 최고의 품질을 최저 가격으로 제공하겠다는 방향을 내세우기 시작 했는데 이 원칙을 깨트리지 않기 위해 유니클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생산, 물론,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내부에서 관리를 했다. 그 노력이 유니클로의 매출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고 볼 수 있다.
패스트리테일링에는 `고객의 요구를 가장 빨리 포착해서, 최고의 스피드로 기획 및 제작하고, 고객이 놀랄 만큼 빠르게 상품화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라는 기업철학과 기업가 정신이 그대로 드러난다.
유니클로를 글로벌기업으로 만든 사람은 ‘야나이 다다시’ 사장인데 와세다대 정치경제학부 출신인 야나이 사장은 1972년 부친이 경영하던 패스트리테일링의 전신 오고리(小郡) 상사에 입사했다. 1984년 히로시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를 전 세계 836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체인으로 키워낸 인물로, 올해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일본 최고의 부자`이기도 하다.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는 경영철학을 가진 야나이 다다시 회장이 있었기에 지금의 유니클로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703572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
파일이름 : 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hwp
키워드 : 유니클로,기업,간단한,소개,레포트,기업에,대한
자료No(pk) : 17035727
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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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대기업 :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1984년 6월 1호점을 내어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SPA(제조소매업) 모델을 확립하고 고품질 캐주얼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했다. 상품 개발과 관련해서도 뉴욕과 도쿄의 R&D
(Research & Development/연구개발)가 연계된 글로벌 R&D 체제를 확립하였고 세계의 트렌드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상품 개발, 디자인에 반영하고 있다. 또, 2001년 영국 출점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한국, 미국, 프랑스에 출점하였고 2006년에는 뉴욕 소호에, 2007년에는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글로벌 기반점을 오픈하여 유니클로는 글로벌 브랜드로 계속해서 진화해 가고 있다.
유니클로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저렴한 가격과 높은 퀄리티를 실현하는 SPA(제조소매업) 브랜드이다. SPA는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패션회사가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직접 맡는 것을 일컫는다. SPA 브랜드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간격을 줄여 최신 유행을 반영한 상품의 신속한 공급이 가능했기 때문에 ‘패스트패션’이라고도 불린다.
유니클로는 로드사이드 매장 및 쇼핑센터 내의 매장 등 일본 전국에 약 76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고객층은 가족이 중심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 색상사이즈 별 단위로 적절한 수량 점포에 비치한다.’ 는 목표 하에 5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부터 1000평 규모의 초대형 매장까지 입지 및 고객에게 맞춘 매장 출점을 추진하고 있다.
유니클로 해외 출점은 2001년 9월 런던 매장을 시발점으로 영국, 중국, 미국, 한국, 홍콩, 프랑스와 일본을 포함한 6개국으로 확대되었다. 2006년에는 뉴욕 소호 지구에, 2007년에는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글로벌 기반점을 오픈하였다.
유니클로가 지금처럼 급성장 할 수 있었던 비결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구매력과 고객 충성도를 높여 왔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려고 노력했다. 최고의 품질을 최저 가격으로 제공하겠다는 방향을 내세우기 시작 했는데 이 원칙을 깨트리지 않기 위해 유니클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생산, 물론,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내부에서 관리를 했다. 그 노력이 유니클로의 매출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고 볼 수 있다.
패스트리테일링에는 `고객의 요구를 가장 빨리 포착해서, 최고의 스피드로 기획 및 제작하고, 고객이 놀랄 만큼 빠르게 상품화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라는 기업철학과 기업가 정신이 그대로 드러난다.
유니클로를 글로벌기업으로 만든 사람은 ‘야나이 다다시’ 사장인데 와세다대 정치경제학부 출신인 야나이 사장은 1972년 부친이 경영하던 패스트리테일링의 전신 오고리(小郡) 상사에 입사했다. 1984년 히로시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를 전 세계 836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체인으로 키워낸 인물로, 올해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일본 최고의 부자`이기도 하다.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는 경영철학을 가진 야나이 다다시 회장이 있었기에 지금의 유니클로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7035727&sid=sanghyun7776&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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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
파일이름 : 유니클로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레포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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